약속의 자녀, 그들은 하늘 어머니의 자녀!

2021. 7. 4. 23:47하늘 예루살렘 어머니 하나님에 대하여

약속의 자녀, 그들은 하늘 어머니의 자녀!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

 

‘자유하는 여자’는 곧 ‘우리 어머니’입니다.

하나님을 믿고 구원을 받고자 한다면 어머니의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이삭은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였기에 유업을 이어받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도 자유자이신 하늘 예루살렘의 자녀가 되어야 천국의 유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세기 17:15~16

하나님이 또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네 아내 사래는 이름을 사래라 하지 말고 그 이름을 사라라 하라 내가 그에게 복을 주어 그로 네게 아들을 낳아주게 하며 내가 그에게 복을 주어 그로 열국의 어미가 되게 하리니 민족의 열왕이 그에게서 나리라

 아브라함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의 조상’이라 불리고, 사라는 하나님께로부터 ‘열국의 어미’라는 칭함을 받게 됩니다.

 

 

 

"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는데 나사로라 이름한 한 거지가 헌데를 앓으며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데를 햝더라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드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신 ‘부자와 거지 나사로’에 대한 비유입니다.

죽으면 하나님 품으로 가야하는데 거지가 죽어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갔다고 했을까요?

부자가 하나님을 ‘아브라함’이라고 불렀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표상하는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하나님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단순히 한 개인의 가정사가 아닙니다. 아브라함의 가정사 중 가장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유업을 물려받을 후사에 대한 부분입니다.

 아브라함 가문의 유업을 물려받은 후사에 대한 자격 조건은 곧 하나님의 나라를 물려받을 천국 후사에 대한 자격 조건이 되기 때문이죠. 과연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은 후사는 누구였을까요?

 

하나님의교회 어머니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종이었던 엘리에셀은 후사가 아니라며 아브라함의 몸에서 날 자가 후사가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사라는 여종 하갈을 통해 아들을 낳도록 했는데 그렇게 아브라함의 나이 86세에 얻은 아들이 바로 이스마엘입니다.아브라함은 하나님께 이스마엘을 상속자로 삼게 해주시길 바랬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은 달랐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사라의 몸을 통해 난 자를 아브라함의 상속자로 삼게 하셨습니다. 사라는 90세였지만 하나님께서는 기적의 역사를 일으키셨습니다.

 


창세기 21장1-3절

여호와꼐서 그 말씀대로 사라를 권고하셨고 여호와꺼서 그 말씀대로 사라에게 행하셨으므로 사라가 잉태하고 하나님의 말씀하신 기한에 미쳐 늙은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낳으니 아브라함이 그 낳은 아들 곧 사라가 자기에게 낳은 아들을 아름하여 이삭이라 하였고

하나님께서는 사라가 낳은 아들 ‘이삭’을 아브라함의 상속자로 승인하셨습니다. 이는 아브라함 집안의 상속결정권이 사라에게 있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장자라는 이유만으로 후사가 결정됐다면 단연 먼저 태어난 이스마엘이 상속자가 돼야 합니다. 그런데 왜 이삭이 상속자가 되었던 것일까요?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

아브라함 가문의 유산 상속의 절대적인 조건은 바로 ‘어머니’였습니다. 종이 아닌 자유자였던 사라의 아들이었죠.  아브라함은 아버지 하나님을 예표하는 인물인데요. 다시 말해 아브라함가의 상속자 이야기는 천국의 상속자가 누구인지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우리 어머니라'

 

여기서 ‘우리’는 누구를 가리키는걸까요?  바로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사도 바울은 천국을 유업으로 받을 자들을 가리켜 자유자이신 어머니의 자녀라고 밝힌것입니다.

이삭이 누구로 말미암아 유업을 받았는지 다시 생각해보세요.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가 되고 싶다면, 천국을 유업으로 받고 싶다면, 여러분 모두에게 반드시 예루살렘 우리 하늘 어머니가 계셔야합니다!!

 

약속의 자녀! 당신은 하늘 어머니의 자녀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