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는 율법주의자인가요?

2021. 12. 13. 20:57하나님의교회에 대하여

하나님의교회는 율법주의자인가요?

 

하나님의교회는 율법주의자라기 보다 하나님의 계명인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키는 하나나님의 백성들입니다.

 

율법주의자 = 율법주의를 믿거나 주장하는 사람

 

하나님의 교회가 하나님 정하신 율법은 지키고 있으나 율법 이외에도 하나님의 말씀이라면 순종하기에 율법주의만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법 주의자??라고 하면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성경에는 두 가지 율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구약시대 모세의 율법이며 또 하나는 신약시대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

모세율법은 폐지된 율법이며 그리스도의 율법은 완성된 율법입니다.

완성된 듈법인 그리스도의 율법은 신약시대에도 반드시 지켜야 하는 율법입니다.


고린도전서 9장 20-21절


율법 아래 앴는 자들에게는 내가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나 율법 없느 자에게는 내가 하나님께는 율법 없는 자가 아니요 도리어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 있는 자나 율법 없는 자와 같이 된 것은 율법 없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라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은 모세의 율법을 지키는 유대인들입니다.

사도 바울은 모세의 율법을 지킬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말씀인데요. 

우리도 사도바울처럼, 구약 모셍의 율법은 지킬 필요가 없지만 그리스도의 율법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히브리서 8장 7-8절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첫 언약이 흠이 있기 때문에 두번째 언약, 흠 없는 새 언약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구원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새 언약인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켜야 합니다.

 


히브리서 8장13절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첫 것, 즉 모세의 율법은 어떻게 된다고 하였습니까?

없어진다고 하셨죠. 우리의 영혼의 온전한 구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오셔서 모세의 율법을 폐하셨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폐하기만 하신 것이 아니고, 모세의 율법을 변역시켜서 우리가 온전한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그리스도의 율법을 세우셨습니다.

 


히브리서 7장11-12절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백성이 그 아래서 율법을 받았으니)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좇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피룡가 있느뇨 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

 

 

구약시대 아론의 반차----------->변역-----------> 신약시대 멜기세덱의 반차

 

제사의 방법이 아론의 반차에서 멜기세덱의 반차로 바뀌었습니다. 제사의 직분이 변역 되었다고 한다면

하나님께 제사드리는 방법인 율법도 당연히 변역되어야 합니다. 

"변할  바꿀 " 자로 변역은 바뀐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신액시대에도 변역된 율법이 반드시 존재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

신약시대에도 하나님의 백성들이 지켜야 하는 율법이 반드시 존재함을 계속해서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서 살펴봅시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 선교협회

 

신약시대 완전케 하신 율법은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 불완전한 옛 언약의 제도를 완성시킨 새 언약입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율법은 다 폐지되었다고 하면서 신약시대에는 어떤 율법도 지킬 필요가 없다는 주장은 잘못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의 모습으로 오셔서 이 율법을 변역시켜서 완성시켜 주실만큼 우리들한테 있어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얼마나 중요하면 친히 오셔서 세워 주셨을까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율법이 얼마나 중요한지 살펴보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 선교협회

 

어떤 사람들을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하셨습니까?

 

마음에 하나님의 율법이 있는 자들에게 구원을 약속하셨습니다.

마음에 하나님의 율법이 있다는 것은 율법을 지킨다는 뜻 아니겠습니까?

율법을 지키는지 안 지키는지에 따라 구원이 달려있습니다.

지켜야만 구원받을 수 있다면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지 않는 자들에 대해서는 하나님께서 어떻게 말씀하셨을까요?

 


잠언 28장9절

사람의 귀를 돌이키고 율법을 듣지 아니하면 그의 기도도 가증하니라

 

아무리 열심히 기도해도 들어주시지 않겠다는 뜻이죠.

하나님께서 기도도 들어주시지 않는데 구원은 어떻게 받을 수 있겠습니까?

 


잠언 28장4절 

율법을 버린 자는 악인을 칭찬하나 율법을 지키는 자는 악인을 대적하느니라

 

율법을 버린자는 그들이 악인과 한편이라는 뜻인데요.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악인과 한편이 되어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들을 대적합니다.

 

그러나 하나님 편에 선 하나님의 백성은 악인을 대적합니다. 결국 대 쟁투가 일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 선교협회

 

용은 사단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인데요. 결국 사단이 대적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있는 자들입니다.

이같이 성경은 마지막 때에도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만 하나님의 편이고 나머지는 그 반대편인 사단 편이라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 선교협회

 

요한계시록 14장은 마지막 때 구원받을 성도들에 대한 예언입니다.

그들이 무엇을 지킨다고 하였습니까?

 

바로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이처럼 세상 끝 날까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는 반드시 지켜야 할 하나님의 계명, 즉 율법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하나님의 율법은 폐지되었으므로 지킬 풀요가 없다고 주장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그들에 대해 성경은 어떻게 말씀을 주고 있을까요?

 


요한일서2장3-4절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저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 저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있지 아니하되

 

하나님을 안다고 하면서도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 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안다고 하면서도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그럼 어떤 교회일까요?

'거짓말하는 교회' 아닌가요?

거짓말하는 교회에서 과연 구원받을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여부에 따라서 하나님을 아는지 모르는지를 판단하십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 선교협회

 

외식하는 자들---> 겉과 속이 다름

 

겉으로 보기에는 믿는 자처럼 보이지만 하나님 보시기에는 믿지 않는 자이므로 외시한다고 하신 것입니다.

외식하는 자들은 예수님을 헛되이 경배하고 있는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구원받을 수 있을까요?

세상의 많은 교회에서 지키는 일요일이나 크리스마스는 사람의 계명에 불과합니다.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자 = 외식하는 자 = 절대 구원받지 못함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들에 대한 말씀을 하나 더 살펴보겠습니다.

 


시편 119편21절

교만하여 저주를 받으며 주의 계명에서 떠나는 자를 주께서 꾸짖으셨나이다

 

하나님의 계명을 떠나는자 = 꾸짖으심

 

그들의 악행을 심판하신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떠나는 자들은 심판의 대상이지 구원의 대상이 아닙니다.

이들은 절대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 하나님의 계명에 안식일이 있고 유월절, 3차 7개절기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절대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오늘날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사단에게 속아서 무조건 율법은 폐지 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의 계명, 즉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키는 성도들이 구원받는다고 분명하게 증거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세상사람들이 무엇이라고 하든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있습니다.

율법주의자라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 것이 구원받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의 예언대로 하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오셔서 알려주신대로 하나님의 계명을 온전히 지키시고 

천국으로 가는 구원의 길로 어서 나아오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 선교협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 선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