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월절 뜻이 궁금하시다구요?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유월절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2021. 2. 28. 22:45하나님의교회에 대하여

유월절 뜻이 궁금하시다구요?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유월절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 유월절의 뜻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뜻

 

유월절은 한문으로 유월(逾越)이라 표현하고, 영어로는 패스오버(Passover), 히브리어로는 페사흐(פֶּסַח), 헬라어로는 파스카(πασχα)라고 표현한다. 넘을 '유' 건널 '월'로  ‘재앙이 넘어간다’는 동일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유월절의 유래

pixabay /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뜻

 

고대 애굽왕 바로(Pharaoh)는 430년 동안 이스라엘을 노예로 부리며 갖가지 노동을 시켰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진흙 이기기, 벽돌 굽기, 농사짓기 등 중노동에 시달리며 비참한 생활을 보냈습니다(출애굽기 1:12~14).   

하나님께서는 선지자 모세를 통해 애굽에 열 가지 재앙을 내리셨는데요.

피, 개구리, 이, 파리, 악질, 독종, 우박, 메뚜기, 흑암 재앙 등 이었습니다.

공교롭게도 아홉 가지 재앙이 내려질 때마다 괴로움에 못이긴 바로 왕은 이스라엘 백성을 석방해주겠다고 약속했지만, 하나님께서 재앙을 거두시고 나면 여전히 강퍅한 마음으로 약속을 깨뜨리고 말았습니다.

마지막 열가지 재앙인 장자를 멸하는 재앙으로 애굽 왕 바로의 아들에서부터 맷돌 뒤에 있는 여종의 아들, 심지어 생축들의 첫 새끼까지 모두 죽음을 당했습니다. (출애굽기 12:29~30).

주목해야 할 점은 모두 죽음을 당했지만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무서운 재앙이 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바로 유월절 절기를 지켰기 때문이었죠(출애굽기 12:11~13).

바로 이 역사가 유월절의 유래가 되었습니다.

 

#유월절, 재앙이 넘어감!

 

히스기야라는 인물을 아십니까?

모세 시대로부터 약 800년이 지난 히스기야 시대에 있었던 일입니다.

 

역대하 30장1절  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내고 또 에브라임과 므낫세에 편지를 보내어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

 

히스기야는 남유다의 왕입니다. 그는 오랫동안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을 다시 지키자고 남유다와 북 이스라엘에까지 보발꾼들을 보냈는데요. 북 일스라엘은 보발꾼들은 조롱학 비웃는 큰 실수를 저지르고 맙니다.

 

역대하 30장10절 보발군이 에브라임과 므낫세 지방 각 성에 두루 다녀 스불론까지 이르렀으나 사람드이 저희를 조롱하며 비웃었더라

 

에브라임, 므낫세 지망, 스블론...

모두 북 이스라엘 지역입니다. 북 이스라엘 지역은 유월절을 지키자는 권면을 배척해버렸습니다.

남 유다만이 유월절을 지킨 결과 앗수르가 두 나라를 침략해 왔을때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던 북 이스라엘은 멸망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반면 남유다는 앗수르가 쳐들어 왔지만 반대로 하나님께서는 앗수르 군사 십팔만 오천이 다 송장이 되게 하셨습니다. 

 

열왕기하 19장30-35절  유다 족속의 피하고 남은 자는 다시 아래로 뿌리가 서리고 위로 열매를 맺을지라 ... 내가 나ㅘ 나의 종 다윗을 위하여 이 성을 보호하여 구원하리라 하셨나이다 하였더라 이 밤에 여호와의 사자가 나와서 앗수르 진에서 군사 십팔만 오천을 친지라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보니 다 송장이 되었더라

 

남유다가 재앙에서 구원받은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바로 북 이스라엘과 달리 남 유다는 유월절을 지켰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에 주신 약속대로 재앙과 멸망을 넘겨주신 것입니다.

 

애굽에서 유월절을 지킴으로 구원받은 역사도 히스기야 시대에도 유월절을 지킴으로 구원받은 역사를 보면서 우리는 무엇을 교훈삼아야 하나요?

유월절을 지킨 백성들만 구원받을 것임을 알려주는 역사입니다.

유월저은 마지막 재앙을 넘어가게 해 줄 하나님의 인입니다.

 

# 유월절은 하나님의 인(도장)이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뜻 /  pixabay

'인치기까지..."

 하나님의 인(印)은 무엇일까요?

인은 도장이므로, 하나님의 인은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도장을 의미합니다.

인치는 역사와 유월절의 관계를 자세히 알기위해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말씀을 통해 인치는 역사가 무엇인지 보겠습니다.

 

요한복음 6장 27절 썩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이 말씀, 바로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인침을 받으신 분이라는 뜻인데요.

우리는 하나님의 인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예수님과 한 몸이 된다면 우리 또한 하나님께 인침을 받은 자가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과 한 몸이 되기 위한 방법이 바로 유월절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뜻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사람은 에수님 안에 거하고, 예수님도 그 안에 거한다고 하셨습니다.

바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가 예수님과 한 몸이 된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예수님의 살과 피는 어떻게 먹고 마실 수 있을까요? 진짜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간단하면서도 우리가 지켜 예수님과 한 몸이 되는 방법을 어렵지 않게 행할 수 있도록 새언약 유월절을 세워주셨습니다.

예수님꼐서 유월절 떡을 '내 몸'이라고 하셨고 유월절 포도주는 '나의 피'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유월절은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심으로 하나님의 인치신 분이신 예수님과 한 몸을 이뤄 우리들이 하나님의 인침을 받는 진리인 것이죠.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뜻

이 모든 지나간 역사는 하나의 역사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전에 기록된 역사는 우리의 교훈을 위해 주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유월절을 지킬 때마다 재앙에서 구원받은 지나간 역사가 주는 교훈은 무엇인가요?

애굽에서 유월절을 지킴으로 재앙에서 구원받았고 히스기야 시대에도 유월절을 지킴으로 구원받은 역사는 우리에게 다가올 재앙 속에서 유월절 지킨 백성들만 구원받을 것임을 알려주는 것 아니겠습니까?

 

분명 유월절은 마지막 재앙을 넘어가게 해 줄 하나님의 인입니다.

사람들은 늙지 않고 건강하게 영원히 살길 원하죠.

그러나 세상에 한번 태어나면 온갖 질병에 허덕이다가 죽음으로 끝을 맺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인류에게 영원히 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예수님의 살과 피를 표상하는 새 언약 유월절 예식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새 언약으로 영생의 선물을 허락받은 자들은 죽음도 아픔도 없는 천국에서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세계 복음 선교협회만이  새 언약 유월절을 온전히 지키고 있습니다.

새언약 유월절을 회복해주신 성령과 신부 되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통해 죽음의 사슬에서 해방되어 함께 천국으로 나아가는 모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뜻

 

하나님의교회 유월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