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칠절은 어떤 절기인가요? -하나님의 교회 칠칠절에 대해 알아보자-

2021. 4. 13. 23:55하나님의교회에 대하여

칠칠절은 어떤 절기인가요? -하나님의 교회 칠칠절에 대해 알아보자-

 

#하나님의 교회 칠칠절이란?

 

하나님의 교회 칠칠절 

 

[하나님의교회 칠칠절은 오순절]

 

칠칠절은 신약에 와서 오순절이라 불린 절기로서 맥추의 처음 익은 열매를 여호와께 요제로 바친 날부터(초실절부타) 오십일째 되는 날에 거행되었던 절기입니다. 이 절기를 왜 칠칠절이라고 하는 걸까요?

맥추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바치는 초실절과 오순절 간에는 일곱번의 안식일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레위기 23장 15016절

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제 칠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 오십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하나님의 절기인 오순절을 기억하여 지키는 교회는 세계 유일하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 선교협회 밖에는 없습니다.

종교암흑세기 동안 사라졌던 하나님의 절기는 오로지 하나님만 복구시킬 수 있죠.

그러므로 성경의 예언따라 3차7개 절기를 복구시키기 위해 오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을 영접하지 않으면 결코 

하나님의 절기를 알지도, 지키지도 못하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교회 칠칠절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자

 

홍해 바다를 건넌 후 사십일만에 모세는 처음으로 시내산에 올라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하나님의 모든 지시를 듣고 

하산하여 백성에게 하나님의 뜻을 전하였죠.

그 후 열흘 뒤 즉 홍해바다르 건넌 후 오십일만에 모세는 십계명을 받기 위해서 다시 시내산으로 올라갔습니다.

십계명을 받기 위해 시내산으로 올라간 그날을 잊지 않고기억하게하기 위해 하나님꼐서는 이 날을 기념하게 하셨습니다. 이것이 곧 칠칠절의 유래가 된 것입니다!

출애굽기 24장1-18절

또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아론과 나답과 아비후와 이스라엘 장로 칠십인과 함께 여호와에게로 올라와 멀리서 경배하고 너 모세만 여호와에게 가까이 나아오고 그들은 가까이 나아오지 말며 백성은 너와 함께 올라오지 말찌니라 모세가 와서 여호와의 모든 말씀과 그 모든 율례를 백성에게 고하매 그들이 한 소리로 응답하여 가로되 여호와의 명하신 모든 말씀을 우리가 준행하리이다 모세가 여호와의 모든 말씀을 기록하고 이른 아침에 일어나 산 아래 단을 샇고 이스라엘 십 이 지파대로 열 두 기둥을세우고 이스라엘 자손의 청년들을 보내어 번제와 소로 황목제를 여호와께 드리게 하고 모세가 피를 취하여 반은 여러 양푼에 담고 반은 단에 뿌리고 언약서를 가져 백성에게 낭독하여 들리매 그들이 가로되 여호와의 모든 말씀을 우리가 준행하리이다 모세가 그 피를 취하여 백성에게 뿌려 가로되 이는 여호와께서 이 모든 말씀에 대하여 너희와 세우신 언약의 피니라 모세와 아론과 나답과 아비후와 이스라엘 장로 칠십인이 올라가서 이스라엘 하나님을 보니 그 발 아래에는 청옥을 편듯하고 하늘 같이 청명하더라 하나님이 이스라엘의 존귀한 자들에게 손을 대지 아니하셨고 그들은 하나님을 보고 먹고 마셨더라 여호와꼐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산에 올라 내게로 와서 거기 있으라 너로 그들을 가르치려고 내가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네게 주리라 모세가 그 종자 여호수아와 함께 일어나 하나님의 산으로 올라가며 장로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여기서 우리가 너희에게로 돌아오기까지 기다리라 아론과 훌이 너희와 함께하리니 무릇 일이 있는 자는 그들에게로 나아갈찌니라 하고 모세가 산에 오르매 구름이 산을 가리며 여호와의 영광이 시내산 위에 머무르고 구름이 육일 동안 산을 가리더니 제 칠일에 여호와께서 구름 가운데서 모세를 부르시니라 산 위의 여호와의 영광이 이스라엘 자손의 눈에 맬렬한 불 같이 보였고 모세는 구름 속으로 들어가서 산 위에 올랐으며 사십일 사십야를 산에 있으니라

 

[하나님의교회 칠칠절은 오순절]

 

 구약에 칠칠절은 신약에 와서 오순절로 불렸습니다.

칠칠절, 즉 오순절은 초대교회의 복음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되었던 

성령이 강림하신 날입니다. 

교회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세상에 물들어감으로 인해 

성령의 뜨거운 불길이 점차식어 결국 성령은 도로 거두셨습니다.

이는 이미 절기의 예언 속에서도 나타났는데요.

모세가 십계명ㅇ르 받아서 내려오다가 백성이 금송아지 우상을 숭배하는 것을 보고는 진노하여 들고있던 십계명의 돌비를 산 아래로던져 깨뜨려 버렸던 것과 같이 오순절 절기를 통하여 부어주신 성령이 교회가 세속화되고 부패함에 따라 하나님께서 주신 성령을도로 거두시게 될 것에 대한 예언이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칠칠절, 오순절은 꼭 지켜야 하나요?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3차7개 절기를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칠칠절 즉, 오순절 또한 예수님의 가르침을 받은 사도들이 지킨 그대로 지키고 있답니다.

 

[하나님의교회 칠칠절은 오순절]

 

오순절 성령의 역사는 예수님의 승천에 이어지는 사도행전 2장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초대교회 사도들은 한결같이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쳐 복음을 전파했습니다.

한때 예수님을 배신하고 떠나갔던 그들이 다시금 열정을 다해 예수님의 이름을 전파했던 이유는 사도행전 첫 장을 열면 짐작할 수 있죠.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지 40일 만에 승천하시고, 사도들은 “며칠 후에 성령을 받을 테니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머물러 있으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대로 성령을 받기 위해 예루살렘에 체류하기도 했는데요.

사도들과 120명의 성도들은 10일 동안 간절히 성령을 간구하는 기도를 드린 끝에

예수님의 말씀대로 성령을 받게 됩니다.

사도행전 2:1~4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각기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오순절은 바로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부활절로부터 정확히 50일째 되는 날로 2천 년 전 이날, 사도들은 성령을 받고 천하 각국 사람들에게 담대히 예수님을 전파해 많은 영혼을 구원의 길로 인도합니다.

하루에도 3천 명, 5천 명씩 많은 영혼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하며 교회에 큰 부흥이 일어나고,

방언의 능력으로 이방인들에게까지 복음이 전파되면서 그리스도교는 일대 전기를 맞습니다.

초대교회의 성도들은 매년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을 지켰으며, 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에는 그리스도의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오순절을 지켰습니다.

사도행전 20:16

우리는 무교절 후에 빌립보에서 배로 떠나 닷새 만에 드로아에 있는 그들에게 가서 이레를 머무니라 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 바울이 이튿날 떠나고자 하여 ··· 바울이 아시아에서 지체치 않기 위하여 에베소를 지나 행선하기로 작정하였으니 이는 될 수 있는 대로 오순절 안에 예루살렘에 이르려고 급히 감이러라

사도행전 20장에 나타난 절기의 배열을 보면, 먼저 무교절이 기록되었고, 다음에는 부활절이 기록되었고, 다음에는 오순절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초대교회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켰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고린도전서 16:8

내가 오순절까지 에베소에 유하려 함은 

사도 바울이 이방지역인 에베소에 체류하면서 오순절까지는 그곳에 머물러 있겠다고 한 내용을 보더라도 초대교회 성도들이 예루살렘뿐만 아니라 이방지역에서도 오순절을 지켰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칠칠절은 오순절]

 

예수님의 발자국을 따라 사도들이 갔던 길이 구원의 길이기에 하나님의교회는 칠칠절 뿐만 아니라 모든 3차7개 절기를 지킵니다. 칠칠절만이 아니라 다른 절기까지도 지키지 않아도 되는 것처럼 많은 교회들은 일요일 예배, 추수 감사절, 크리스마스등 성경에 없는 것을 지키고 있지만 하나님의 교회는 분명 다릅니다.

구약에도 여호와 하나님의 명대로 지켰던 절기를 따라 사도들이 지킨 절기를 지키는 유일한 하나님의 교회는 분명 구원이 허락된 교회입니다. 다른 절기와 함께 칠칠절 즉, 오순절은 꼭 반드시 지켜야 할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칠칠절 지키러 오시길 바랍니다. 성령의 축복을 받아 모두 함께 구원을 이루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시길!!

 

하나님의교회 칠칠절 알아보자

 

 

하나님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