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승천일은 어떤 날이에요? -하나님의교회 승천일에 대해 알아보자!-

2021. 4. 15. 23:53하나님의교회에 대하여

 하나님의교회 승천일하나님의교회 승천일은 어떤 날이에요? -하나님의교회 승천일에 대해 알아보자!-

 

# 하나님의교회 승천일, 어떤 날인가요? [하나님의교회 승천일 알아보자]

 

승천일은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날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승천은 그리스도께서 마지막으로 보이신 본으로서, 그리스도인들의 최종적인 소망이기도 하죠.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 40일 동안 사도들의 믿음을 점검하시고 천국 소망을 일깨워 주시며 믿음을 굳게 해주셨습니다.

 

pixabay

승천은 헬라어로 ‘올라가다’라는 뜻입니다.

단어의 의미상으로는 하늘로 올라가는 것이지만,

엄밀히 말하면 죽은 자의 영혼이 하늘로 올라가는 것과 구별하여

육체를 입은 상태에서 하늘로 올라가는 것을 가리킵니다.

 

# 성경 속 엘리야 승천에 대하여 [하나님의교회 승천일 알아보자]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승천의 역사말고도 구약시대 선지자 엘리야도 육체를 입은 상태에서 승천한 기록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엘리야를 회오리바람에 실어 하늘로 데리고 올라가실 때가 되어 그는 길갈을 떠나야 했는데요.

그의 제자 엘리사는 엘리야를 끝까지 따라 벧엘, 여리고, 요단강까지 동행했습니다

 


열왕기하 2:1~7

여호와께서 회리바람으로 엘리야를 하늘에 올리고자 하실 때에 엘리야가 엘리사로 더불어 길갈에서 나가더니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청컨대 너는 여기 머물라 여호와꼐서 나를 벧엘로 보내시느니라 엘리사가 가로되 여호와의 사심과 당신의 혼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니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 이에 두 사람이 벧엘로 내려가니 벧엘에 있는 선지자의 생도들이 엘리사에게로 나아와 이르되 여호와께서 오날날 당신의 선생을 당신의 머리 위로 취하실줄을 아나이까 가로되 나도 아노니 너희는 잠잠하라 엘리야가 저에게 이르되 엘리사야 청컨대 너는 여기 머물라 여호와께서 나를 여리고로 보내시느니라 엘리사가 가로되 여호와의 사심과 당신의 혼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니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 하니라 저희가 여리고에 이르매 여리고에 있는 선지자의 생도들이 엘레사에게 나아와 이르되 여호와께서 오늘날 당신의 선생을 당신의 머리 위로 취하실줄을 아나이까  엘리사가 가로되 나도 아노니 너희는 잠잠하라 엘리야가 또 엘리사에게 이르되 청컨대 너는 여기 머물라 여호와께서 나를 요단으로 보내시느니라 저가 가로되 여호와의 사심과 당신의 혼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니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 이에 두 사람이 행하니라 선지자의 생도 오십인이 가서 멀리 서서 바라보매 그 두 사람이 요단 가에 섰더니

 

요단강을 건너 맞은편에 이르러 엘리야와 엘리사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을 때였습니다.

갑자기 불병거와 불말이 나타나 그 두 사람을 갈라놓더니 엘리야만 회오리바람에 싣고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열왕기하 2:8~11

엘리야가 겉옷을 취하여 말아 물을 치매 물이 이리 저리 갈라지고 두 사람이 육지 위로 건너더라 건너매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나를 네게서 취하시기 전에 내가 네게 어덯게 할 것을 구하라 엘레사가 가로되 당신의 영감이 갑절이나 내게 있기를 구하나이다 가로되 네가 어려운 일을 구하는도다 그러나 나를 네게서 취하시는 것을 네가 보면 그 일이 네게 이루려니와 그렇지 않으면 이루지 아니하리라 하고 두 사람이 행하며 말하더니 홀연히 불수레와 불말들이 두 사람을 격하고 엘리야가 회리바람을 타고 승천하더라

에녹도 승천했다고 보기도 합니다. 창세기 5장에는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하나님께서 그를 데려가셔서 세상에 없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 성경 속 예수님의 승천에 대하여 [하나님의교회 승천일 알아보자]

 

예수님의 승천 장면 묘사는 누가의 기록이 유일한데요.

사도행전 1장에 그 역사적인 장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운명하셨다가 예언대로 3일 만에 부활하셨죠.

그리고 제자들과 함께하시며 당신이 살아계신다는 사실을 여러 가지 증거로 드러내시고, 하나님 나라에 관한 일들을 가르쳐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것은 부활하신 지 40일째 되는 날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사도들에게 하신 마지막 당부는 이랬다.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예수님께서는 이 말씀을 마치신 후 제자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구름이 예수님을 가려 보이지 않게 했을 때 제자들이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라가시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그들 곁에 서서 말했습니다.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라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 하나님의교회 승천일은 어떤 의미의 날인가요? [하나님의교회 승천일 알아보자]

 


마가복음 16:19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예수님의 승천 사건은 이미 구약시대 모세의 행적에 암시되어 있었는데요.

유월절을 통해 이집트에서 해방된 이스라엘 백성들은 무교절에 홍해를 건너 상륙한 날로부터 40일째 되는 날, 시내산 앞에 장막을 쳤습니다.

그리고 모세는 시내산에 올라가 하나님을 뵈었습니다. 이것는 장차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40일째 되는 날 승천하실 것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승천일로부터 오순절까지 열흘간 기도주간로 조석간에 예배가 이루어 집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승천의 소망을 심어주시기 위해 먼저 승천하셨던 역사를 기념하며 감사로서 승천일을 지킵니다.

 

하루 하루 삶을 살아가다보면 하늘로 올리워갈 소망을 잊은 채 주어진 삶을 사는데만 급급할 때가 있는데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하나님께서 승천의 소망을 위해 허락해주신 승천일 절기를 통해 잊고 지냈던 소중한 소망을 다시 생각하고 감사함으로 소망을 가득 담아 기도 드린답니다.

이 땅의 삶도 열심히 살아야 하지만 예수님께서 하늘로 승천하심 따라 승천의 소망을 가지고 행복으로 살고 싶지 않으신가요? 아직 하늘 소망의 소중함을 모르신다면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

이 세상 모든 이들 함께 예수님과 같은 구원의 길로 나아가기를 기도드립니다.

 

하나님의교회 승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