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오순절은 어떤 날인가요? - 많은 영혼이 회개하는 하나님의교회 오순절에 대하여-

2021. 4. 16. 23:08하나님의교회에 대하여

하나님의교회 오순절은 어떤 날인가요? - 많은 영혼이 회개하는 하나님의교회 오순절에 대하여-

 

# 오순절, 그 날은 어떤 날인가요?

 

오순절은 ‘다섯 오’, ‘열 순’  한자로 뜻을 담고 있습니다.

다섯 번의 열흘, 즉 부활절 후 50일째 되는 하나님의 절기죠.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50일째 되는 날, 

오순절에 성령을 받아 많은 영혼들을 회개시켰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 오순절 성령강림 역사는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는 것!

 

1] 성령을 받은 축복에 대하여

 

사도행전 2장에는 오순절 성령강림, 예수님의 승천하신 역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

초대교회 사도들은 한결같이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쳐 복음을 전파했는데요.

한때 예수님을 배신하고 떠나갔던 그들이 다시금 열정을 다해 예수님의 이름을 전파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지 40일 만에 승천하시고, 사도들은 “며칠 후에 성령을 받을 테니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머물러 있으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대로 성령을 받기 위해 예루살렘에 머물렀습니다.

그들은 10일 동안 간절히 성령을 간구하는 기도를 드린 끝에 성령강림의 축복을 누립니다.

사도들이 성령을 받은 증거로 행한 것이 있는데요.

성령의 축복!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복음을 뜨겁게 전파하는 것이었습니다.

 

pixabay

 

 

 

 

사도행전 2:1~4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각기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2] 오순절은 성령 강림 기념의 날

 

오순절은 바로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부활절로부터 정확히 50일째 되는 날이죠.

2천 년 전 오순절에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사도들은 성령을 받고 천하 각국 사람들에게 담대히 예수님을 전파해 많은 영혼을 구원의 길로 인도했답니다.

하루에도 3천 명, 5천 명씩 많은 영혼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하며 교회에 큰 부흥이 일어나고, 이방인들에게도 복음이 전파되는 놀라운 역사가 이뤄졌습니다.

초대교회의 성도들은 매년 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에는 그리스도의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오순절을 지켰습니다.

사도행전 20:16

우리는 무교절 후에 빌립보에서 배로 떠나 닷새 만에 드로아에 있는 그들에게 가서 이레를 머무니라 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 바울이 이튿날 떠나고자 하여 ··· 바울이 아시아에서 지체치 않기 위하여 에베소를 지나 행선하기로 작정하였으니 이는 될 수 있는 대로 오순절 안에 예루살렘에 이르려고 급히 감이러라

 

3] 이방지역에서도 지켜진 오순절 절기

 

사도행전 20장에 보시면 먼저 무교절이, 다음에는 부활절, 다음에는 오순절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초대교회 성도들이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켰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죠. 

사도들과 성도들은 예루살렘이 아닌 이방 지역에서도 오순절을 지켰답니다. 오순절은 초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에게도 소중한 절기였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6:8

내가 오순절까지 에베소에 유하려 함은

사도 바울이 이방지역인 에베소에 체류하면서 오순절까지는 그곳에 머물러 있겠다고 한 내용을 보더라도 초대교회 성도들이 예루살렘뿐만 아니라 이방지역에서도 오순절을 지켰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 오순절 = 칠칠절 , 성령시대 하나님의 교회 역사 대대로 오순절 지킴

 

모든 하나님의 절기가 구약 역사에 나타나듯  오순절도 이미 구약시대 모세의 행적에 나타나있습니다.

모세의 인도로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를 건너 상륙한 날로부터 40일째 되는 날, 승천일이죠.

그 날에 시내산 앞에 장막을 쳤고, 모세는 시내산에 올라갑니다

. 10일 뒤에는 모세가 십계명을 받으러 다시 시내산에 올라간 이날이 칠칠절, 신약의 명칭으로는 오순절입니다.

이날은 홍해를 건너 상륙한 날로부터 정확하게 50일째 되는 날이었죠.

레위기 23:15~16

안식일 이튿날(초실절) 곧 너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제 칠 안식일 이튿날(다음 날)까지 합 오십 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 

칠칠절은 초실절로부터 7 안식일 다음 날에 지키는 절기인데요,

‘안식일을 일곱 번 지나서 지키는 절기’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49일째 되는 다음 날, 50일 즉 10일을 다섯 차례 계수하는 의미에서 절기의 이름이  오순절입니다.

 

# 구약의 칠칠절 = 신약의 오순절 = 성령시대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오순절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3차 7개 절기를 모두 지키며 하나님께서 기억하여 반드시 지키라고 하신 안식일을 잊지 않고 지키며 영생이 약속된 새언약 유월절을 영혼의 목숨으로 여기며

마음과 뜻을 다해 지키는 유일한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 선교협회 뿐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아름다운 가르침도 좋습니다. 감사할 수 있는 믿음 회개의 마음을 가득담은 기도는 하나님을 믿는 성도에게는 필수죠. 하지만 기본적으로 구원이라는 소망을 가진자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법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절기는 구원과 뗄레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감사와 회개와 기도를 365일 빠지지 않고 한다해도 

하늘의 법도를 무시하고 하나님의 절기를 경홀히 여긴다면 구원과는 멀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도 흔하게 지킨다해서 성경에 없는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고 계신가요?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해 자신이 맞다고 주장하는대로 뜻과 맞지 않게 믿음생활 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성경 속에 가득 담긴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된다면 하나님께서 주신 절기의 소중함을 온전히 깨닫게 된답니다.

혼자서는 알 수 없기에 하나님께서 친히 오셔서 지켜야 할 절기들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구원의 길로 가기를 바라시는 마음을 온 세상에 알리기를 바라시며

성령축복 가득 담은 오순절을 허락해주셨습니다.

 

 

pixabay

하나님의교회는 성령의 감동으로 전 세계 하나님의 구원의 뜻을 전하고 있습니다.

하늘 아버지 하늘 어머니께서 주시는 생명수 받는 축복의 자녀가 되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성령으로 복음을 전하는 하나님의 자녀의 외침에 귀 기울여 보시기를!!